경주경찰서, 경찰청 주관 ‘범죄분석지도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최우수상 수상
전찬익 | 기사입력 2019-11-04 13:26:43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 28일 경찰청에서 주관한 ‘범죄분석지도(GeoPros)를 활용한 우수사례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범죄분석지도란(GeoPros)란 범죄 발생장소, 우범자 거주지역 등 그간 경찰에서 축적한 치안데이터를 전자지도에 적용하여 이를 바탕으로 위험도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순찰 활동 등을 강화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범죄분석 시스템을 말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국민안전을 제고할 목적으로 경찰청이 주관한 것으로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4일까지 전국 경찰서를 대상으로 총 5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경 경주경찰서는 빅테이터를 활용하여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키워드로 추출한 후 이를 범죄분석지도에 적용시켜 순찰노선을 개선하고 범죄 취약지 환경을 개선 하 는 사례를 아이디어로 제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근우 경주경찰서장은, “이제는 데이터(data) 치안의 시대로 각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치안상황을 선제적으로 예측하여 주민들의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