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 운영
김장쓰레기 전용봉투(20ℓ)에 납부필증 부착 후 배출 가능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04 11:52: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김장철 음식물쓰레기의 안정적 처리를 위해내달 20일까지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한다.

이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수거기간 동안에는 김장 시 다량으로 발생되는 배추, 무 등 채소류 쓰레기를 음식물류 폐기물 납부필증 20ℓ구입 시 지급되는 전용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배출방법은 지푸라기, 흙, 노끈 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전용봉투에 담아 납부필증을 부착하여 집 앞에 배출하면 되며, 소량 발생한 쓰레기는 기존 음식물 쓰레기 수거용기에 배출하면 된다.

또한, 미리 손질된 재료를 구매하거나, 배추, 무 등의 뿌리 흙은 잘 털고 잘게 썰어 부피를 줄이고,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배출하면 김장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김장철을 맞아 도심미관 저해, 악취발생 등의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한다"며 “김장쓰레기의 올바른 배출방법 집중 홍보와 함께 음식물쓰레기의 신속한 수거·처리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