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공업고, 한국도로공사에 합격생 2명 배출
토목시스템과 전인룡, 최기범 학생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8 19:11:56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최근 많은 학생들의 우수 취업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상주공업고등학교(교장 박용태)가 이번에는 공기업 분야에 합격생을 배출하는 큰 성과를 달성했다.

국내 대표적 공기업인 한국도로공사의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상주공업고등학교 토목시스템과 전인룡 학생과 최기범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

고졸공채 부문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들 중 ‘선발분야 기능사 이상 자격증을 갖춘 학생들만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으로, 이 전형에 지원한 전인룡, 최기범 학생은 필기전형(직업기초능력평가), 1차 실무진 면접 및 인성검사, 2차 경영진 면접 등의 여러 전형단계를 당당히 뚫고 공개채용 합격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특히 이번 합격은 상주공업고등학교 3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최종 면접까지 진출, 그 중 2명이 최종 합격했다는 점에서 상주공고의 취업 준비가 그만큼 내실 있게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박용태 교장은 “본교가 올해에도 공무원, 공기업, 기능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서 학교장으로서 매우 기쁘다."라고 감회의 소감을 밝히며 “본교는 곧 발표될 서울 및 경북 공무원 시험 결과에서도 좋은 성과를 달성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상주공고는 올해 경북교육청 공무원 1명을 비롯해 공기업 6명(코레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도로공사), 부사관 20명(해병대, 육군)이 합격했고, 서울 및 경북 지방직 공무원 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