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초, 청소년환경지도자 양성 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8 13:57:52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초전초등학교(교장 조재국)는 10월 25일(금) 전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주군이 주최하고 경상북도환경연수원이 주관하는 청소년환경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환경지도자 양성 교육은 환경의 중요성을 확산하여 청정 농촌도시 성주를 이끌어갈 미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강당에서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자원 재활용 이론 수업을 시작으로, 리사이클 아일랜드 보드게임, 운동장에서 환경을 살리는 분리배출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놀이형 교육인 재활용 운동회, 교내 숲 체험과학실에서 모스를 통한 우리나라 지도 만들기 등 학년군별로 이동하며 환경에 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초전초 조재국 교장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미래의 인재가 될 어린이들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초전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자연을 사랑하며 아끼는 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