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문화·관광 교류협력으로 지역관광활성화 박차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5 13:36:58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지난 10월 22일 지역관광활성화 업무협의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를 방문했다.

현재 고령군은 전통문화체험관광 활성화 사업,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사업,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사업 등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는 관광수용태세 개선, 스마트관광도시 구현,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 정책 수립, 인바운드 시장 다변화 등의 문화·관광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을 다각도로 확대하자고 뜻을 모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꼭 한 번 가봐야 할 고령은 대가야의 도읍지로서 “대가야 문화체험도시 고령"을 관광의 비전으로 설정하고 있다.

향후 고령군은 대가야의 가치를 관광산업으로 확대시켜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고, 관광객이 불편 없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 지역민 중심 관광산업 육성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 및 확립을 통한 질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문화·관광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고령관광의 브랜드 확립 및 글로벌 역사관광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계기를 더욱 견고히 마련할 것으로 생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