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경북순례 해단식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4 15:22:40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성주군지회(지회장 이인구)는 10월 24일 성주실내체육관에서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성주군 교통안전결의대회 및 경북순례 해단식’을 실시했다.

오늘 결의대회는 교통사고 3대 惡인 음주운전, 안전띠 미착용, 졸음운전을 추방하기 위해 교통사고의 심각성과 예방법을 담은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결의대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교통사고예방 결의문과 교통안전구호를 외침으로 교통사고예방에 대해 결의를 다졌다.

또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에서는 10.17부터 안동을 시작으로 경북의 22개 시군에서 결의대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성주군에서 마지막으로 해단식을 가지게 되었다.

이는 교통사고로 장애인이 된 회원들이 성주읍 일원을 차량 캠페인을 하며 행진함으로써 주민에게도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알리고 교통사고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임현성 성주부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자동차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항상 교통사고에 노출될 수밖에 없기에, 사고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결의대회에 참석한 분들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도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통사고를 당해 피해를 입어 처리문제 등의 문제를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은 앞으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성주군지회(☏054-932-9972)에 상담을 요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