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알콩달콩 요리교실’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2 13:27:02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는 10월 중 2주 동안 ‘알콩달콩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이 함께 직접 요리를 하며 가족애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1주차에는 직접 빵을 굽고 패티를 반죽하는 등‘나만의 버거 만들기’를, 2주차에는 ‘나만의 김밥 만들기’를 진행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언즈 캐릭터 김밥 만들기는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달팽이모양 김밥을 만들며 장식용 눈 만들기 등 세밀한 작업을 요할 때에는 집중력을 발휘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아동은“사먹기만 했던 버거와 김밥을 직접 만들어보니 너무 즐거웠다. 오늘 만든 요리를 집에 가지고 가서 동생에게 선물로 줄 것이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보며 지역사회의어엿한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