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운남초, 2019 가을 학부모연수
안연이 한국NGO총연합중앙연맹 전국여성회장, 자녀 감정 이해와 올바른 행동·방향 지도 알려
김명숙 | 기사입력 2019-10-18 13:23:3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안연이 한국NGO총연합중앙연맹 전국여성회장이 광주 운남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지난 16일 오전 10시 30분 감정코칭 교육을 실시하고 대화기법을 지도했다.

안연이 한국NGO총연합중앙연맹 전국여성회장, 자녀 감정 이해와 올바른 행동·방향 지도 알려

‘2019 가을 학부모연수’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자녀의 감정을 인정하고 올바른 행동방향으로 지도를 위해 10대인 자녀의 뇌와 어른의 차이를 알고 자녀들을 이해하는 감정코칭 교육을 실시하고 대화기법을 지도하는 시간으로 가졌다.

감정코칭이란 자녀의 감정은 인정하되 행동은 올바른 방향으로 지도하는 방법으로 교육을 통해 대화의 예를 연습 후 ▲자녀의 감정으로 들어가는 대화법 ▲감정을 수용하는 대화법 ▲아이의 감정을 수용하고 존중하는 대화법 등 자녀의 마음을 여는 방법을 알게 해주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있는 그대로 존중할 때 효과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어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강의자로 나선 안연이(한국NGO총연합중앙연맹 전국여성회장)씨는 “부모의 유형을 통해 자녀와의 감정을 소통하고 감정처리방법을 익히는 수업"이라며 “자녀들의 여러 행동의 현상들을 묻는 모습을 보며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나누고 고민하는 기회가 되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