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가족 볼링교실’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7 10:56:10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는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저녁‘가족 볼링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을을 맞아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저녁식사 후 함께 생활 운동하며 체력을 단련하고 가족애를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가족 볼링교실 프로그램에서는 강사에게 볼링의 기본자세와 볼링에티켓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또 개인 볼링 실력을 단련하고 팀을 나눠 가족대항시합을 하며 드림스타트 가족들끼리 친목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가족 볼링교실 프로그램은 평소 취약계층 아동지원에 관심이 있던 관내 볼링장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게 됐다.

참석한 아동들은 “가족끼리 저녁을 먹고 나와서 함께 운동하니 너무 좋다. 집에 있으면 각자 TV를 보거나 스마트폰만 만지는데 운동을 하니 건강도 좋아지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생활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함께 추억을 만드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팀은 2011년 출범하여 0~12세의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