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출산통합지원센터 개소식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2 16:41:01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보건소(소장 김곤수)는 10월 2일(수) 오후 2시, 지역의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군 출산통합지원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출산통합지원센터는 분산되어 있는‘임신․출산․육아’사업을 통합 운영하는 원스톱 출산통합시스템을 구축하여 임신에서부터 육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보건소 1층을 리모델링하여 사무실 및 예방접종실, 상담실, 출산육아용품실, 수유실, 영유아 놀이실, 맘뜰카페, 영유아 건강검진실 등으로 구성, 공간을 내실 있고 따뜻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엄마와 아기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아이를 키우면서 고령의 엄마들이 소통 할 수 있는 ‘키즈맘 카페’를 마련하여 함께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이웃 영유아 부모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 나눔 소통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출산통합지원센터 개소를 계기로 모성 및 영유아의 평생건강기반 구축마련 및 임신부터 출산ㆍ육아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통합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고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