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한라봉 재배농가 대상 현장 컨설팅 호응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2 16:08:56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10월 1일, 아열대 새소득 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한라봉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감귤연구소 한승갑 연구관을 초청하여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내륙지역에는 아직까지 생소한 작목인 한라봉 작목 특성에 대해 재배 농업인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위주로 현장에서 진행되었으며, 특히 고품질 다수확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수형 잡기, 양수분 관리 부분에 집중적으로 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맞춤형 집중컨설팅을 참여한 농업인들은 “전문가의 도움으로 한라봉의 재배 방법 및 습성을 알게 되어 영농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러한 현장컨설팅이 정기적인 으로 이루어져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아열대 새소득 작목으로 만감류 재배단지 조성을 위해 현재까지 사업비 7억원을 지원하여 재배농가 10호에 면적 3.2ha를 조성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