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동부초등학교, 학부모·교사 대상 ‘2019 책읽어주기 연수’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4 15:47:18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2019년 9월 18일 수요일 김천동부초등학교(교장 손철원)에서는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019 책읽어주기 연수’를 실시하였다. 요즘 아이들에게 책의 의미를 알아보고, 아이들에게 책 읽어주기가 왜 중요한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김봉주 강사(어린이 도서연구회 대구경북지부 교육부장)는 아이들에게 책이 부담스럽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방법 중 부모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책 읽어주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책을 읽어주면 아이들은 이야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내용을 듣기 위해 집중하며 머릿속으로 장면을 그려보는 상상력을 키울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 및 교사들은 책 읽어주기의 좋은 점 뿐만 아니라, 책을 읽어주는 구체적인 방법, 책읽어주기 좋은 책 선정까지 책 읽어주기의 다양한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 아이와 함께 하는 책 읽기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오래 계속 될 수 있을 것 같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