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도서관 ‘샌드아트공연’ 등 다채로운 독서행사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4 15:13:14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 다산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지난 9월 21일 다산행정복합타운에서 ‘다독자’ 시상식, ‘샌드아트-아낌 없이 주는 나무’ 공연, ‘매직폴리미니 책갈피 만들기’ 체험, ‘시를 담은 투명포토카드 나누기’, ‘독서포인트 시장’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다독자 시상식에서는 2019년도 1월부터 8월까지의 도서대출 실적을 고려하여, 어린이, 청소년, 성인 분야별 총 10명에게 다독자 인증서와 부상(문화상품권)을 시상했다.

이어 행정복합타운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샌드아트공연-아낌없이 주는 나무’ 공연은 지역민 100여명이 참석 하였고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샌드아트로 책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주민들은 큰 감명을 받았으며,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분야의 공연을 볼 수 있어 새롭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 이날 참가자들은 평소 적립해두었던 독서통장 포인트로 ‘독서포인트시장’에 참가하여 도서관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장보기 시간과 매직폴리미니로 책갈피, 열쇠고리, 자석 등을 만들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도서관 관계자들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서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문화를 즐기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즐거운 독서·문화 생활을 증진시키는 역할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산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4일 ’아이를 창의적인 책읽기 세상으로 이끄는 방법’주제로 특강을 열며 30일 까지 ‘책이 원작인 영화 상영’, ‘도서대출정지회원 면제 이벤트’, ‘마당을 나온 암탉’ 그림책 원화 전시를 진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