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고령향우회, 추석맞이 고향사랑 장보기 행사 가져
고향땅에서 제수용품 구입으로 고향사랑 실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9 14:12:47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재경고령향우회(회장 박광진) 회원 50여명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9일 대가야시장에서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맞아 고향을 찾은 향우회원들은 어릴 적 향수와 추억이 깃들어 있는 대가야시장에서 추석맞이 제수용품과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하고, 고향의 가족‧친지‧친구 등을 만나는 등 고향에서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광진 재경고령향우회 회장은“향우회의 고향사랑 장보기 행사가 어려운 지역경제와 고향 상인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한다."며 “향우회원들도 고향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차례상을 차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항상 고향을 잊지 않고 장보기에 참여 해 주신 재경고령향우회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고향에 대한 더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자주 찾아 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재경고령향우회에서는 매년 설과 추석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