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고, 전문직업인 및 전공교수 7명 초청 진로특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6 09:12:12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고등학교(교장 박홍준)는 9.5.(목) 오후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전문직업인 및 전공교수초청 진로특강’을 했다. 이날 성주고 학생들은 7명의 전문직업인 및 전공 교수들과 함께 희망직업의 요구역량과 학과전망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각자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꿈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가슴 한편에 키울 수 있었다.

학생들은 장래에 희망하는 직업인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며 궁금증을 해결했다. 전문직업인이 되기 위한 역경의 과정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생애설계와 자기계발에도 큰 도움이 됐다. 성주고등학교는 사전에 학생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직업인을 조사해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전문직업인들을 교육기부 형태로 초청하여 진행했다.

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직업별로 7개의 교실에 마련된 강연을 찾아가 꿈의 멘토를 만나고 대화를 나누며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강연자들은 전문지식과 생생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직업의 특색, 장·단점, 전망, 자격 요건과 준비 과정 등 관심직업군에 대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던 의문점들을 해결해 주었으며, 전공교수들은 학과 안내를 통해 구체적인 이해를 높혀 주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