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바리톤 이응광 초청 기획공연 ‘오페라 갈라 콘서트’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4 17:29:4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김금숙)에서는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하여 바리톤 이응광 초청 기획공연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오는 9월 27일(금) 오후 7시 30분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공연은 총 4인의 성악가와 5인의 연주자 및 2인의 무용수가 함께 펼치는 오페라 갈라 콘서트로 김천에서 나고 자라 월드스타로 자리매김한 바리톤 이응광과 유럽의 신성 음악가들을 함께 초청하여 오페라 아리아 무대를 선사한다. 바리톤에 이응광, 메조소프라노에 라우라 베레끼아, 소프라노에 아나스타시아 코츠카로바, 테너에 기옌 뭉귀아가 출연하며 피아노 5중주 연주와 무용수의 춤으로 완성도 있는 무대를 연출한다.

바리톤 이응광은 독일 알렉산더 지라르디 국제 콩쿠르 1위, 리카르도 잔도나이 국제콩쿠르 1위, 스위스 에른스트 해플리거 국제콩쿠르 1위 등 유수의 국제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했고 2008년부터 2015년까지 스위스 바젤 오페라극장 전속 주역가수로 인정받으며 스위스의 바젤 신문에서는 “그의 소리를 한번 들으면 그것에서 쉽게 헤어 나올 수 없다."라는 찬사를 보낼 만큼 현재 유럽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성악가로 활동 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로씨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를 시작으로 도니제티 ‘사랑의 묘약’,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곡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오페라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유럽에서 활동 중인 스타 성악가들의 아름다운 오페라 아리아의 선율로 시민들에게 가을밤의 낭만적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시간은 약 70분 정도이며, 초등학생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관람료는 무료로 전석 초대이며,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3층 공연장 로비에서 선착순으로 좌석권 교환이 가능하다. 초대권은 9월 9일(월)부터 문화예술회관과 지정예매처(이마트, 하나로마트,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 김천농협부곡지점, 김천혁신농협본점, 김천신협율곡지점, 황금약국)에 배부할 예정이다.

문의) ☎ 054-420-7824, 홈페이지 http://www.gcart.go.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