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직원․주민의 자율적 동참으로 온누리상품권 이용해 제수용품․선물 등 구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9 21:07: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주민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를 다음달 10일까지 갖는다.

행사는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더불어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 등으로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을 응원하고 전통시장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된다.

이 기간 동안 구 직원, 자생단체회원, 주민 등은 지역경제 살리기에 한마음 한뜻으로 자율적으로 동참해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과 명절 선물 등을 구입할 계획이다. 또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한온누리상품권 구매와 이용 홍보에도 나선다.

오류·산성·태평·문창·부사·유천·용두시장 7개 전통시장과 중앙로지하상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농협,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신협, 우체국 등에서 현금으로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박용갑 구청장은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는 전통시장에서 명절 준비를 해서 모두가 훈훈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전통시장 이용 동참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