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재무과-대구은행 성주지점, 먹․자․쓰․놀 운동 협약식 및 실천방안 토의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4 16:29:2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 재무과와 대구은행 성주지점(지점장 이계수)은 8월 13일(화) 관내 식당에서 「먹·자·쓰·놀 협약(MOU) 」을 맺으며 침체된 지역 경제의 실질적인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먹.자.쓰.놀 운동」은 민선7기 역점시책으로 군정비전인 ‘군민중심 행복성주’에 기반을 두어 군민이 중심이 된 행복한 성주를 만들기 위한 군민참여 지역사랑 실천운동으로, 다방면에 걸친 성주사랑 실천을 통해 ‘성주는 즐겁다’라고 모두가 느낄 수 있게 서로 노력하자는 것이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서는 실질적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내용으로 인구유입과 산업단지내 기업체 유치, 지역관광활성화 등은 서로 톱니처럼 연결되어 있으며,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는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할 필요가 있다는 것에 공감했다.

이계수 지점장은 “오늘 협약 및 토의를 통해 먹․자․쓰․놀 운동에 공감하며,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지역경제 살리기에 솔선수범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대흠 재무과장은 “금융 전문가들과의 심화 토의로 말하고 들으며 「먹.자.쓰.놀 운동」실천을 위한 귀한 시간을 가졌다며, 먹자쓰놀 실천방안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를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