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군립가야금연주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6 11:53:40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은 8월 5일(월) 부터 3일간 연주단 실력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합숙 워크숍을 가얏고 마을에서 실시 하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대 외래교수인 박순아 특별강사를 초빙하여‘25현 가야금 연주의 이해’라는 주제로 이틀간 강의를 진행하며, 12현 가야금을 개량하여 만든 25현 가야금은 다양한 주법을 활용하 여 현대 음악도 연주할 수 있어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25현 가야금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연주 실력 향상은 물론 금년 하반기에 예정된 “제5회 정기연주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집중 연습을 실시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군립가야금연주단은 고령군이 가야금의 종주 군임을 널리 알리고 고령군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 문화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