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향교, 청소년 인성교육에 열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9 12:59:14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향교는 성균관유교문화활성화 사업단이 주최하고 상주향교 사회교육원(원장 김명희)이 운영하는 청소년 인성교육을 했다. 상주여고 1학년을 대상으로 7월 6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전일제로 유림회관에서 총 4회 120명을 교육했다.

이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국고지원사업으로 전국 26개 향교 서원을 선정해 지원했다.

교육은 충효정신과 새마을 정신, 올바른 언어예절, 선비정신, 인생헌장 만들기와 올바른 습관지도, 다도예절 등 청소년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꿈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1일 총 5교시 수업과 함께 중식까지 지원했다.

교육 과정 수료자에겐 성균관에서 수료증을 주며, 이는 대학입학 때 사정자료로도 활용된다.

금중현 전교는 “상주향교는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대설위 향교인 만큼 우리의 선조들께서 인격수양은 물론 학문을 연마하던 곳인 만큼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 내 고장 및 국가를 위하는 동량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