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효령초, 꿈∙끼 교육주간 ‘시골학교의 재미있는 과학교실’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3 14:42:29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효령초등학교(교장 이정일)는 꿈․끼 교육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 훌륭한 인재로 육성하고자, 7월 22일(월)에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제3260부대 5대대 예비군 군위군지역대 효령우보면대의‘시골학교의 재미있는 과학교실’교육기부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먼저 효령우보면대장이 직접 직업소개 및 진로교육을 실시했고 의성∙군위대대 장병들과 함께 폼 비행기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학생들은 직접 비행기의 모양과 무게중심을 잡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비행기’를 하늘에 날려보고, 고난이도 드론의 조종술 교육을 통해 과학의 꿈을 키웠다.

이외에도 부대에서 준비한 군 장비 전시회, 전통 궁 체험,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드론을 직접 관찰해보고 조종해보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비행기를 만들어 날리고 다양한 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활동을 더 했으면 좋겠다."라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