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손으로 말해요
2개월간 초급 수화교실 개강
문미순 | 기사입력 2014-03-11 16:09:54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11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화,목 오전 10시 구청 열린배움터에서 ‘초급 수화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화교실 진행 모습. (사진제공 = 인천시 동구)




이번 수화교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에 존재하는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상호 존중과 이해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운영된다.



수업은 인천시 농아인협회 수화통역사를 강사로 초빙해 기본단어와 인사법을 시작으로 표정과 몸짓․손짓(제스처, gesture) 익히기, 노래로 배우는 수화 등 누구나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날 첫 수업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수화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어디서 배워야 할지 몰라 생각을 접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 참여하게 됐다”며 “열심히 배워서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나만의 재능으로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수화교육은 비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이 단순한 의사소통을 넘어 마음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작은 관심과 참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비롯한 우리 사회의 차별을 해소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