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현풍읍 대2리 명예이장 위촉식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6 17:38:46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달성군와 농협달성군지부는 26일(수) 12시 30분 현풍농협 조합장실에서 대2리 명예이장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위촉 명예이장, 농협달성군지부장, 군과 읍사무소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정기호 지부장은“지속적인 명예이장 위촉으로 달성의 농촌마을을 더욱 활기 넘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날 대2리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현풍읍 영광한의원 김진희 원장은 “현풍읍 대2리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되어 기쁘다. 지역 농업인들과 어르신들과의 교류와 교감이 더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라는 사업명으로 기업대표 및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하는 이 사업은 주민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점차 활력을 잃어가는 농촌마을에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으며, 2016년도 부터 가창면 삼산리 등 마을에 30명의 명예이장을 위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