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계약심사 원가분석 자문단’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6-26 11:50:11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는 신기술 또는 특수공법 적용의 적정성 검토 등을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계약심사 원가분석 자문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6월 13일 계약심사 원가분석 자문단(이하 “자문단") 신설을 골자로 한 ‘영주시 계약원가심사 업무처리 규정’을 개정했다.

시는 토목, 건축, 상·하수도, 원가계산 등의 분야에 15명 이내의 분야별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위촉하기로 하고 전문가 협회와 대학교 등 관련 기관에 추천을 받아 구성했다.

자문단은 앞으로 시가 추진하는 공공사업에 대한 신기술 또는 특수공법 적용, 공법 및 규격 변경, 일정규모 이상의 설계변경 등에 대해 적정성 검토 등 분야별 민간 자문단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최적의 원가분석을 지원할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공공발주 대상사업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필요 시 전문가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며 이번 구성되는 자문단을 통해 업무의 전문성 강화와 예산절감에 더욱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해 총182건 628억 원의 공공사업에 대해 원가를 심사하여 2.04%, 13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