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도시텃밭 유용 미생물 무상공급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6-11 06:05:31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주말농장이나 도시텃밭을 운영하는 도시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유용미생물 배양액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최근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 치유는 물론,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해주는 소규모 도시텃밭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말농장을 가꾸거나 텃밭을 만들어 농산물을 재배하는 도시농업인에게도 유용 미생물 배양액을 공급을 시작했다.

농업미생물 공급을 희망하는 도시농업인들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양실을 방문해 미생물 배양액 신청서를 작성한 후 공급받을 수 있다.

유용미생물 배양액은 작물 생육을 촉진시켜주며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화학비료 사용 절감을 통해 친환경 농업기반구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공급되는 유용미생물은 5종(바실러스, 유산균, 효모, 광합성균, 방선균)이며 복합균 형태로 텃밭의 면적에 따라 적정량 희석해 주 1회 토양에 뿌려주면 된다.

기술지원과 남방석 과장은 “친환경 및 지속가능한 농산물 생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유용미생물을 농산물에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도시민에게도 유용미생물을 공급해 친환경 농산물 재배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니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