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사회적경제협의회, 대구시 신청사 화원 유치홍보 협력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0 20:16:26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달성군 사회적경제 기업 모임인 달성군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두식)가 지난 5일 달성군 신청사 유치 홍보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달성군사회적경제협의회는 지난 5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사회적 경제 현안에 대해 논의하면서 미리 준비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명함에 신청사 화원 유치 홍보문구를 삽입해 각 기업 대표들에게 배부했다.

이두식 회장(달성레저 회장, 옥포읍 소재)은 “신청사 최적지는 위치, 청사 접근성, 지역·경제, 문화·관광, 역사를 종합적으로 비교해야한다. 신청사 다른 후보지들과 종합적으로 비교했을 때 신청사 최적지는 달성군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대구의 신 성장 허브도시가 될 달성군의 기업인들이 신청사 화원 유치홍보에 동참해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 객관적인 자료를 도출해봤을 때 대구시 신청사 화원 유치가 합리적이고 최적지임이 입증됨에 따라 최종 유치까지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사회적경제협의회는 이두식 회장(달성레저), 양영순 부회장(두손공예), 이무희 사무국장(해피베이커리), 강건영 감사(행원정) 등 달성군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을 경영하는 기업인 17명이 참여 중인 모임이다. 협의회는 정례회의와 임시회의를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관련된 토론을 나누며 지역 일자리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