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보건소 연중으로 폐렴구균 무료접종 실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07 18:19:49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영덕군보건소는 만65세 이상(1954. 12. 31. 이전 출생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에서 연중으로 폐렴구균 무료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몸 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받고, 예진 시에는 평소 복용 중인 약과 아픈 증상을 의료인에게 상세히 이야기하면 좋다.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반드시 급성 이상반응 여부를 확인한 후 귀가하면 된다.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 접종과 달리 폐렴구균 예방접종(23가 다당질 백신)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한 번 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같은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 다당질백신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에 50~80% 예방 효과

김미옥 보건소장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올해 뿐 아니라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므로, 아직까지 접종받지 않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편한 시간에 가까운 보건소 및 보건지소, 진료소를 방문해 예방접종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