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혼자 공부하기 힘드셨나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초, 중,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반” 수시입학 가능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07 18:06:18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는 지난 4월 해맞이문해학교(교장 남지승)와 업무협약을 체결, 여러가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초, 중, 고등학교를 마치지 못한 영덕군민 및 학력취득이 필요한 결혼이민여성들에게 검정고시를 통해 상급학교 진학의 기회 제공과 더불어 더 나은 취업처를 연계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초, 중,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반 “달빛 학교"를 운영 중이다.

센터는 이를 통해 그동안 학력으로 인해 불이익을 당했던 상황들을 극복하고 더 나은 취업의 기회를 갖는 등 자아실현의 욕구 충족과 삶을 질 향상을 추구하겠다는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4월 22일(월)을 시작으로 현재 두 달째 운영 되고 있는 달빛학교에는 현재 초중고 반 각 10여명이 올 8월에 치러지는 검정고시를 대비하여 열심히 공부 중에 있다.

남지승원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과정을 어려울 것이라 주저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렇지 않고 누구나 강의 프로그램에만 잘 따라오면 대학까지의 진학이 무난하며 원했던 학위의 굼을 이룰 수 있다"며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강의는 2개반으로 나뉘어 진행하는데 매주 원요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는 초중 통합과정,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같은 시각에 고등학교 과정 수업을 진행한다.

검정고시는 일 년에 두 번 4월과 8월에 실시되는데 오는 8월 현 수강생 전원 합격을 목표로 넝번기이에도 열심히 참여하여 못다한 고우에 열중하고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재비는 자부담으로 운영 된다.학력취득에 뜻이 있는 분은 누구나 언제든 신청하고 참여하면 된다.

(문의 및 신청 전화 : 054-730-738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