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보훈단체장 등 700명 참석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07 11:19:29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제64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보훈가족과 기관단체장, 군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혼탑에서 나라와 겨레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호국 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기 위해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에 이어 정각 10시에 전국 동시에 울린 싸이렌에 맞춰 묵념을 하고, 조총발사,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곽용환 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조국을 위해 고귀한 희생을 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영전에 명복을 빌며, 그 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합당한 예우를 하는 일에 정성을 다하고 또한 그 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겠다고 했다.

또한 그 분들의 호국정신을 자라나는 후손들이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 국가유공자 유족분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