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자연과 더불어 시민이 행복하게!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05 18:37:01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 문경시는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참여의식을 확산하기 위하여 6월 5일 문희아트홀에서 환경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은 최근 들어 더 심각해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사업장과 공사장에서는 배출가스와 흙먼지를 줄이고, 시민들은 자동차 사용을 줄여서 ‘대기오염이 없는 푸른 하늘을 만들어 보자’는 의지를 표출하였다.

기념식은 환경보전유공자 표창, 문경환경선언문 낭독, 호서남초등학교․상신어린이집 학생들의‘미세먼지 줄이기, 쓰레기분리배출,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환경퍼포먼스와 문경시립합창단의 환경음악 공연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메세시를 전달했다.

부대행사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7회 자연사랑 환경백일장 공모전’ 입상작과 ‘문경돌리네습지 사진’을 전시해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한편 문경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올해 대기오염측정시설을 설치하여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거나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유도하는 등 미세먼지 문제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자동차 구입과 오래된 경유차 폐차 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대하여 친환경자동차 구매를 유도함으로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문경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단체의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조성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