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학생승마체험사업을 추진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5-30 20:46:26
[평창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평창군은 초·중·고 학생 320명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승마체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생승마체험 지원은 학생들에게 말과 친화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 승마 인구를 발굴하고 승마활성화 동력 확보와 향후 승마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평창군은 관내 학생 320명이 체험할 수 있는 사업비를 확보하여 5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하며 1차로 211명이 확정되었으며, 2차로 110여명을 선정하여 추진 할 계획이다.

평창군은 관내 4개소의 승마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승마장은 학부모가 선택하여 학생 1명당 10회를 체험하게 되며 특히, 대관령 지역은 고원 초지가 발달하여 승마에 익숙해지면 기승도 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 미래 말산업 성장과 전문 승마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년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