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아동성교육 뮤지컬 인형극 공연
낯선 어른 따라가면 절대 안돼요!!
문미순 | 기사입력 2013-12-11 16:53:31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11일 동구청소년수련관 5층 대강당에서 ‘아동성교육 뮤지컬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1일 어린이집 5세 아동들이 아동성교육 뮤지컬 인형극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인천시 동구)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성폭력 위험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지역 내 어린이집의 5세 이상 보육아동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극단 ‘아침햇살’에서 ‘친구야! 내가 도와줄게’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공연은 주인공 수정이를 중심으로 그 동안 일어났던 어린이 대상 성범죄 사건을 4가지 유형으로 재현하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펼쳐졌다.



또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성의식과 함께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며 교육 효과를 극대화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성폭력, 유괴 등 사건으로부터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어린이들은 꿈과 희망을 키우고 부모들은 안심하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