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대 폭력 예방 직원 교육 실시
-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없는 공직 문화 만들기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8 10:58:08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는 5월 17일(금)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청 전 직원, 시의회의원, 문경관광진흥공단 직원 등 1,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4대 폭력 예방 통합 교육을 실시했다.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4개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력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인식을 바로 잡고 바람직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 염건령 강사를 초빙하여 4대 폭력의 다양한 사례를 통한 폭력의 심각한 실태를 살펴보고 특히,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불법촬영범죄, 데이트 폭력 등 최근 심각성이 더해지고 있는 폭력 사례를 소개하며 예방과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경시 관계자는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하여 공직자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자세를 가지고 공직 사회를 만들어 갈 것을 다짐하며 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