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1기 출범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8 11:09:5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미래 세종특별자치시의 주역이 될 청소년이 전시·공연·미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스스로 기획하고, 도시공간을 문화적으로 개선하는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이하 기획단)’이 출범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지난 27일 세종시청 대회의실에서 기획단원으로 선발된 청소년들과 학부모, 멘토 등 7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제1기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서류심사와 인터뷰를 통과해 선발된 중등부 25명, 고등부 22명 등 총 47명 단원에 대한 영상 소개, 위촉장 수여에 이어 기획단 별칭 및 활동과제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획단은 청소년 인구 비율이 전국 1위(18.0%)인 젊은 도시 세종의 특성을 반영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도시의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출범하게 됐다.

기획단은 5월부터 주말과 방학기간을 이용해 멘토들의 교육 및 지도를 받아 각 단원들이 선택한 문화예술 기획 및 도시환경 개선분야에서 활동한다.

기획단에는 문화콘텐츠 기획·제작·발표, 도시환경 개선 활동 참여 뿐 아니라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토론회 및 우수 문화도시 탐방 등의 활동 기회도 제공된다.

시는 청소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감수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답게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표출하고 세종시만의 청소년 문화가치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데 기획단이 적극적으로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