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녀 바로 알기 부모교육’실시
장애자녀 성 발달 이해하는 시간 돼
문미순 | 기사입력 2013-10-02 14:51:44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심연기 교육장)은 지난달 28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내 자녀 바로 알기 부모교육’ 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 = 인천시교육청)

이번 교육은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활동의 한 과정으로 장애자녀의 성발달 및 성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 ․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학부모 20명, 중학교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각 4회기 동안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질문지를 통한 부모 자신의 성의식 파악하기를 시작으로 학부모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가족 내에서의 관계를 재조망하며 나이별 발달과정을 통한 자녀의 성행동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담당 이상숙 장학사는 “내 자녀 바로 알기 부모교육은 장애학생 가족 지원을 위한 뜻 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애학생의 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