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따돌림 없는 학교 만들어요~
2학기 또래관계증진 집단교육 실시
문미순 | 기사입력 2013-10-02 14:44:27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신동찬)는 상인천초, 은봉초, 청학초, 새말초, 신송초, 서창초 4,5,6학년 중 신청 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2학기 또래관계증진 집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 = 인천시교육청)

이번 집단 교육은 지난 1일 은봉초등학교 6학년 4개 반, 5학년 2개 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또래관계증진 교육’은 왕따나 따돌림 등의 학교 폭력을 미연에 방지하고 친구 관계를 맺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의지할 수 있고,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학급 분위기를 형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집단 교육에서는 ▲‘카카오톡의 비밀’(카카오톡 등으로 괴롭힘 등을 신고할 수 있는 방법 안내)동영상 시청 ▲친해지고 싶은 친구 vs 친해지고 싶지 않은 친구 ▲경청 리스트(친구 마음 이해하기) ▲나-전달법 ▲효과적인 자기 주장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Wee센터 교육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친구들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친구와 원만한 관계를 맺고 학교 생활을 해나갈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교육을 받은 한 학생은 “친구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었고 앞으로 친구들과 다투고, 편을 가르기 보다는 다함께 더 친밀하게 지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