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자원순환 및 재활용’ 교육 실시
어린이집 대상 환경교육의 장(場)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4 17:02:1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인섭)은 24일 생활자원회수센터(고운동 소재)에서 세종시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자원순환 및 재활용’교육을 실시했다.

공단은 지난 해 12월 ‘주민참여 환경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을 체결하고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아름숲어린이집(국공립)을 시작으로 10월까지 13개 기관, 총 17회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환경의식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되며,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에 맞춘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자원순환 및 재활용의 필요성 ▲세종시의 쓰레기 처리 방법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등이다.

이번 교육은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환경교육 전문 강사팀과 함께 진행하며, 녹색소비 실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세종친환경생활지원센터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성을 높였다.

향후, 공단은 초중고생과 성인에 이르는 단계별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세종시의 환경문제를 시민과 함께 인식하고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주민참여 환경교육으로 확대추진 한다고 밝혔다.

신인섭 이사장은 “자원순환 및 재활용 교육은 올바른 분리배출 리더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라고 말하며 “환경교육 활성화를 통해 시민소통을 강화하여 세종시의 자원순환 시민의식 개선 활동에 힘쓸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