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장 대상 성희롱․성매매 예방 연수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8-30 16:13:31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30일 본청 교육종합정보센터에서 건전한 직장문화조성을 위한 성희롱․성매매 예방 학교장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인천시교육청)




관내 초, 중, 고, 특수, 각종학교 교장 505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성희롱․성매매 방지조치의 일환으로 학교 내에서 성희롱.성매매 발생을 예방하고 성희롱 방지조치 실효성 확보와‘행복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박옥숙 인천지방경찰청 경위는 성폭력․성희롱․성매매에 대한 이해와 직장 내에서의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일들이 법적인 적용범위에 속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또 사회 4대 악 중의 하나인 성폭력 예방 강화에 따른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힘주어 강의했다.



내용으로는 ▲ 성인지 인권통합의 필요성 ▲ 성희롱․성매매의 개념 ▲ 성폭력 관련법 ▲ 성폭력의 처벌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사례를 통한 성폭력 유형 등으로 진행되어 연수 현장은 뜨거운 열기가 가득했다.



한편 양재영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교 내에서 교직원들이 보람과 만족을 가지고 직장생활을 하는 데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교문화가 직장 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며 “성희롱 없는 건강한 학교문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