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직원 협업 퀴즈골든벨 대회 열어!
부서 간 칸막이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며 열린 조직을 향한 한 걸음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24 10:37: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2일 구청 청렴관에서 2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협업 퀴즈골든벨’을 개최했다.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협업하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개인뿐 아니라 2~3인이 팀을 이뤄 출전하며 선후배 공직자의 열띤 응원전도 함께 해 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돼 즐기는 퀴즈프로그램 방식으로 열렸다.

출제 문제는 구정방향 및 공약현안, 각 부서 주요추진사업, 구의 문화관광자원등 여러 부서 동료들이 직접 출제한 것으로 부서 상호 간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된 대회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직접 문제출제자로 나서기도 하고 외국인이 참여한 깜짝 영어문제, 조기탈락자를 위한 패자부활전 코너 등을 통해 흥미를 한층 더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이명선 주무관은 “출전을 준비하면서 다른 부서의 업무를 공부하며 내 업무가 아닌 또 다른 분야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며 “대회를 통해 배우고 함께 즐기며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퀴즈를 통해 서로를 배우며, 열린 조직을 향한 경쾌한 한 걸음을 내딛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신나고 즐겁게 일하며 소통과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조직문화가 조성돼 새로운 대덕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하자 "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