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남동이행복한 재단’출범
이웃과의 상생,자연과의 상생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7-05 13:36:47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지난 4일 관내 아름다운뷔페 웨딩홀에서 ‘남동이행복한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지역발전과 변화를 열망하고 지역재단 설립에 뜻을 같이하는 유관기관, 시민사회단체, 기업체, 종교계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 인사 96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남동이행복한재단’은 민간 기부금 통합관리 등 민간 공익재단의 설립 필요성에 의해 남동구가 지역재단 설립을 제안해 올 상반기 제1,2차 제안자 모임을 거쳐 창립총회를 갖게 됐다.



이번 창립총회는 지역재단의 공식 출범을 대·내외에 알리고 설립인가를 위한 절차로서 총회에서는 정관 승인, 이사장 및 임원 선출, 201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남동이행복한재단’ 초대이사장 박순용 신임회장은 인사말에서 “남동이행복한재단은 주민과 기업의 참여와 나눔을 이끌어내어 일하는 빈곤층,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공익사업을 지원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구는 “남동이행복한재단’이 설립․운영됨으로써 사회적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기반 조성 및 인적·물적·기관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사회가 더불어 함께 사는 상생의 지역공동체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