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거버넌스 실천사업 선포식 개최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6-04 16:47:11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오는 5일 제18회 환경의 날을 맞아 부평구청 광장에서 ‘지속가능발전 도시, 부평’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별 5대 거버넌스(민관협력)행동목표와 실천사업을 확정하는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부평구민과 지역 국회의원, 구의원,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참여예산위원, 부평의제21위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도시, 부평을 실천하다!’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거버넌스 행동목표 실천사업은 부평구의 비전과 5대 전략에 맞춰 주민과 지자체, 기업이 함께 실천할 핵심목표로 ▲책을 읽고 토론하며 공감하는 부평 ▲녹색커튼으로 시원한 부평 ▲걸어서 소비하여 골목경제가 탄탄한 부평 ▲나눔이 즐거운 부평 ▲주민의 의견을 먼저 묻는 부평 등 5개 분야의 사업이다.



구는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그린(Green) 숲 조성, 책 읽어주는 부모, 녹색자연 가꾸기, 이웃사랑 함께 나누기 등 5개 분야 158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구청사 광장에는 한국GM과 린나이코리아 등지에서 폐자재(차)를 활용한 화분과 어린이 20여명이 직접 가꾼 화분, 주머니텃밭 등이 전시된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부평구가 모든 사람들이 어울려 살고,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도시, ‘지속가능발전 도시, 부평’이 될 수 있도록 주민과 지자체, 기업이 함께 지속적으로 실천할 사업을 벌여나갈 것” 이며 “참여와 나눔 속에서 지속가능한 부평의 기틀을 갖추어 자연과 사람, 그리고 이웃이 함께 공존하여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부평을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