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사회복지관 관리운영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김응택 | 기사입력 2019-01-25 11:36:53

[부천타임뉴스=김응택기자] 부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창의실에서 「행정복지센터 중심의 복지기능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관 관리운영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사회복지관 관계자 및 민관 TF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그동안 진행된 연구용역의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연구용역은 지역사회에서 요구되는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수요에 대하여 지역 욕구에 바탕을 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행정복지센터 중심의 민․관 협력 복지기능 강화를 통하여 제공하여야 한다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이번 중간보고에서는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관 유사중복 서비스 조사 및 기관별 역할 분석 ▲지역특성에 기반 한 지역욕구 분석 ▲권역별 복지인프라 현황 및 균형재배치 방안 ▲광역동 행정체계 개편에 따른 복지관과 1:1 매칭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시는 오는 3월까지 진행되는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복지센터중심의 복지기능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수요자 욕구에 기반을 둔 민관 협력 복지서비스 제공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안정민 복지국장은 “지역주민의 욕구에 기반 한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가 되기 바라며, 그를 위하여 더 철저한 분석과 의견수렴이 필요하다. 또한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중심의 복지정책을 수행하는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