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장, 현장으로 찾아가는 수출상담 ‘다파고’ 실시
김응택 | 기사입력 2019-01-25 11:18:23

[부천타임뉴스=김응택기자]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1월 16일(수)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동인광학에서 아홉 번째 다파고를 진행했다.

이날 방문한 동인광학은 1995년 중반에 설립되어, 2000년대 초반부터 우리 군에 각종 군사용 조준경을 생산‧납품하고 있다. 2010년대부터는 미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고, 필리핀‧방글라데시 등에 군 정식 제식용 조준경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방위사업청‧중소기업청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조준경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대표적인 방산업체이다.

왕정홍 청장은 동인광학의 정인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하면서, 그간 수렴된 방산업계 의견의 정책반영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수출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동인광학 정인 대표는 “중소기업은 방산수출 과정에서 법률관계나 절차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라며, “정부 측의 상담이나 교육 제공이 필요하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또한, 동인광학에서는 앞으로 추진 예정인 수출 건과 관련하여, 일부 수출 대상국에서 설정하고 있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완화하여 국내업체가 활발히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양국 정부 간 협력 등 정부 차원의 협조를 건의했다.

왕정홍 청장은 “방산수출진흥센터 개소(‘18.11.19)시 발표한 방산수출 지원 3대 정책*뿐 아니라, 기술료 제도개선, 행정절차 간소화 등 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