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중학교, 성곡동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또래조정 동아리 등 전교생이 모금활동 펼쳐’
김응택 | 기사입력 2019-01-14 09:52:19

[부천타임뉴스=김응택기자] 지난 7일 부천시 중흥중학교(교장: 양소연) 학생들이 성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전달된 모금액은 경제적·심리적으로 어려운 성곡동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 등 10가정에게 따뜻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또래조정 동아리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교사들의 자율적인 바자회 등 모금 활동을 통해 기탁한 것으로 중흥중학교에서는 2012년부터 매년 성곡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양소연 중흥중학교 교장은 “배움도 중요하지만 항상 이웃을 배려할 줄 아는 아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강조해 왔는데, 아이들 스스로 이렇게 나눔운동에 동참하게 돼서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박종구 성곡동 복지과장은 “2019년 첫 지역사회 나눔활동에 중흥중학교 학생들이 앞장서게 되어 기쁘다.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 잘 전달하고, 앞으로도 나눔이 있는 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