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으로 편리한 고용서비스 제공
대학․도서관․아파트 등 발로 뛰는 취업상담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5-14 14:49:51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찾아가는 취업상담소’ 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가 지난 10일,11일 2일간 화도진축제 행사장에 취업상담부스를 설치,운영하는 모습 (사진제공 = 인천시 동구)


구는 시간․거리 상의 불편과 정보부족 등의 이유로 구청 통합취업정보센터(구청 1층)를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고용서비스를 접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찾아가는 취업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5월에 들어서는 지난 7일 화도진 도서관 취업카페와 10일,11일 2일간 화도진축제 행사장에 상담부스를 설치해 약 100여명의 취업상담을 진행했으며,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직업적성검사지 작성에 따른 직업심리검사를 실시해 앞으로의 진로탐색과 자아실현을 돕기 위해 적극 노력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9차례 취업상담소를 운영해 203명의 구직자를 상담했으며 이들 중 58명이 맞춤형 상담을 거쳐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 단절 여성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방문상담도 계획하는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하고 능동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로 4년째 실시하는 찾아가는 취업상담소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에게 든든한 안내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