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내 손으로 가꾼다..상자텃밭 분양
직접 자신의 손으로 지어 먹거리를 얻는 즐거움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4-25 21:36:29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 기자] 인천시(시장 송영길)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운동장에서 ‘상자텃밭 배부행사’를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상자텃밭 (사진제공 = 인천시)


상자텃밭은 최근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도시농업에 대한 인식제고와 활성화를 위해 (사)생활개선인천시연합회(회장 유숙희)와 함께 진행된다.



상자텃밭은 0.3㎡ 규모의 작은 상자에 흙과 퇴비를 섞어 모종이나 씨앗을 심어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미니텃밭으로 녹지확보가 어려운 도시 공간에서 옥상이나 베란다, 마을안길 등의 자투리 공간을 이용해 쉽게 농사체험을 할 수 있는 텃밭이다.



이번행사는 지난 4월17일부터 4월19일까지 자부담(5천원)을 납부한 신청자 대상으로 총2,190세트의 상자텃밭(개인 1,825세트, 단체 300세트, 기초생활수급자 65세트)을 보급하게 된다.



특히 도시농업의 중요성과 활성화를 위해 송영길 시장이 참석해 ‘어린이와 함께 상자텃밭 만들기’체험도 한다.



또 도시농업 관련기관․단체와 연계해서 상자텃밭 관리요령 교육, 도시농업 농자재 전시관 운영, 어린이와 함께 상자텃밭 만들기, 심지화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자텃밭 세트는 플라스틱 상자와 유기농 배양토, 상추 모종, 재배 매뉴얼로 구성되었고 개인에게는 2세트이내, 단체에게는 10세트 이내에서 신청된 물량을 분양한다.



또한 동 기간내 상자텃밭을 신청하지 못한 시민도 참석해 심지화분 만들기 체험과 상자텃밭 관리요령, 전시관 등 다양한 도시농업에 대한 정보와 관람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작물 키우기를 통해 먹거리가 어디에서 오는지 직접 체험하고 자연과 농부의 고마움을 일깨우게 함은 물론 텃밭농사가 도시의 삶을 생태적으로 바꾸는 전환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