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소래포구 꽃게 관광열차’ 운행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4-22 11:25:39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 기자]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6일 한 달 동안 ‘소래포구 꽃게 관광열차’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소래포구 꽃게 관광열차 안내도 (사진제공 = 인천시 남동구)




이번 '소래포구 꽃게 관광열차' 는 서울 노량진에서 출발해 4개역을 경유 소래포구에 도착하며 매 주말 4회 총 40회에 걸쳐 운행된다.



또 이용객은 16,000여 명으로 예상하고 있어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본격적인 꽃게잡이 철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소래포구 꽃게 관광열차' 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관광산업 인프라 구축을 통해 관광산업을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2012년에도 소래포구 축제 열차, 젓갈열차를 40회에 걸쳐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보다 다양한 관광열차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배진교 남동구청장은 “이번 관광열차를 통해 많은 이용객을 유치하고자 불법노점상 단속과 상인회와 고객만족센터운영 협약을 체결하는 등 수도권 유일의 천연 자연항구인 소래포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