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울진군보건소, 울진군의료원 감염병 위기대응 합동 모의훈련
28일 훈련실시... 감염병 유입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최경락 | 기사입력 2018-12-03 10:13:57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체계적인 감염병 대응체계를 위하여 지난 28일 울진군보건소와 울진군의료원이 합동으로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이 최근 또다시 국제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세계적 대유행 시 국내 유입에 대비하여 유관기간별 역할을 구축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로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여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모의훈련 단계는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1339 콜센터 신고/ 울진군보건소에서 의심환자 울진군의료원으로 이송조치/울진군의료원 신속대응팀 호출 및 안내방송/의심환자 음압격리병동이송/ 검체채취/ 검체 보건환경연구원 검사의뢰/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날 검체채취 훈련, 개인보호장비 Level D 보호복 착․탈의 실습, 격리실 소독 및 격리의료폐기물 관리 훈련을 함께 실시하였다.

박용덕 보건소장은“이번 감염병 위기대응 합동훈련을 통하여 미숙한 점을 파악하고 보다 안전한 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