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5 09:49:49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2일 군청 대강당에서 군수,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직원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 김향숙 교수를 초빙해 ‘폭력 ZERO 안전일터 조성을 위한 4대 폭력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성 인지 관점에서 직장 및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폭력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실제 사례를 소개하여 폭력 ZERO 안전일터 조성을 위한 현실적인 폭력 예방방법 등으로 이루어졌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교육이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업무상 위력에 의한 성폭력․성희롱 등에 대한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행해질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직원들이 늘 경각심을 갖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폭력 근절 및 아동·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ㆍ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지역연대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안전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동안전지도 제작, 성범죄ㆍ폭력예방교육 추진 등 성폭력 위해요소 제거 및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