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단법인 자원봉사단 만남 인천지부 ‘너나들이 봉사회’
지역사회봉사 및 보건의료사업을 실천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 협약을 체결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2-11 17:32:36

'병원과 봉사단체와의 직접적 교류' 새 패러다임이 시작 되었다. 인천 최대 규모의 민간 자원봉사단체인 (사) 만남 인천지부 너나들이 봉사회(이하 너나들이 봉사회)는 2월 10일 인천은혜병원(김상국 병원장)과 지역사회봉사 및 보건의료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네트워크 구축 협약을 체결하였다.

(사) 만남 인천지부 너나들이 봉사회, 지역사회봉사 및 보건의료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네트워크 구축 협약을 체결

이날 협약식은 너나들이 봉사회 이정석 명예회장을 비롯하여 6개 지회장 및 너나들이 회원 100여명과 인천은혜병원 김상국 병원장 및 임직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너나들이 봉사회 이정석 명예회장과 인천 은혜병원 김상국 병원장

협약 내용은 너나들이 봉사회와 서천재단 은혜병원이 상호협력을 통하여 너나들이 자원봉사 활동과 은혜병원의 건강교육 건강강좌 의료서비스의 교류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중구난방 식으로 진행되어 왔던 ‘노인 봉사활동’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너나들이’봉사회에서는 협약체결을 통해 각 기관은 선의와 성실을 원칙을 바탕으로 노인복지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맞춤식 봉사활동을 효율성을 높이고 노인들의 만족도를 향상 시킨다는데에 그 목적을두고 있다.

너나들이 봉사회 이정석 명예회장은 이번 협약식에 대해 “배려와 나눔이 봉사의 정신”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시설과 이웃이 있다면 맞춤식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꼭 필요한 빛과 같은 존재”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자원봉사단 만남 인천 지부인 너나들이는 인천 내 3,000여명의 회원이 6개 지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천 최대 규모의 민간 자원봉사 단체로 무료급식, 수해피해지역 봉사, 환경정화활동 등 사회 전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